시스원 클라우드

본문 바로가기

적용 사례 다양한 서비스의 유형별 구축 사례(Architecture)를 통해 초기 구축의 어려움과 고민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Game Architecture Ⅱ 기본구성

Game Architecture Ⅱ 구성도

Game Architecture Ⅱ 개요

Game Architecture Ⅱ 개요 내용표
개념 다수의 Game Clients가 별도로 playing을 하는 경우의 구성도
특징 WAS와 DB 서버를 하나의 scaling 단위로 두고, 이를 scale-in/out 하는 구성
적용가능분야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

Game Architecture Ⅱ 구성요소와 구성 방법

LB(LoadBlancer)

LB(LoadBlancer)내용표
LB(LoadBlancer) - ucloud LB는 특정 서버에 트래픽이 집중되는 것을 없애기 위해 개별 서버로 부하를 분산하여 네트워크의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는 서비스
- 단일 계정(Virtual Router) 내 다수의 웹/어플리케이션 서버로 트래픽 분산
LB(LoadBlancer) 구성요소표
구성요소 구성 가이드 URL
Ucloud LB VPX
(LoadBalancer)
* ucloud LoadBalancer(VPX) manual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 가이드 → ucloud 로드밸런서 매뉴얼

/download/ucloud_loadbalancer_user_manual.pdf
* 로드밸런서 사용하기 OpenAPI 센터 → 커뮤니티 → 강좌 & 팁
* 로드밸런서의 옵션설정 OpenAPI 센터 → 커뮤니티 → 강좌 & 팁

DB Server : DB Slave DB Master DB Slave

DB Slave DB Master DB Slave
DB Slave DB Master DB Slave 각종 다양한 data 저장을 위한 DB 서버 구성
DB Server 구성요소표
구성요소 구성 가이드 URL
DB Server * Ucloud DB manual

ㆍ Ucloud portal →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 가이드 → ucloud DB 사용자 매뉴얼

/download/ucloud%20DB%20service%20User%20Guide-20130527_ver1.1.pdf

구성 시 고려사항

DB 구성표
구성요소 고려사항 참고 가이드 URL
Scale-in/out Game 의 특성상, scaling시, 하나의 WAS 와 DB서버 (Master1, Slave2)를 하나의 스케일링 단위로 두고, 이를 Scale-in/out 하는 구성

Scale out된 WAS, DB서버들이 데이터의 일관성을 갖도록 구성해야 함

ex) 모바일 게임과 같이 각각의 단말/사용자가 개별 playing을 하는 경우에 적합(사용자간의 데이터 통신이 불필요)

* ucloud Open API의 활용 OpenAPI 센터 → 커뮤니티 → 강좌 & 팁

주요 사례

주요 사례표
사례 내용 비고
모바일 게임 DB Master (16vCore, 128GB Mem, 1.6TB Disk)를 High-Memory 서버로 구성하여 Disk I/O 위주에서, Memory 위주로 DB를 튜닝

회원가입 로그인